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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코스트코 환불규정 총정리. 교환은?

by Decker 2020.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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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환불규정에 대해 코스트코 홈페이지 피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과 이에 대한 코스트코 측의 답변을 정리해봤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오프라인 환불을 앞두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하단의 이미지 출처는 코스트코입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으로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문 후 20분 내엔 간단하게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 들어가 전체주문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문 후 30분이 경과했다면 코스트코 고객센터1899-9900으로 문의하시면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체취소가 아닌 부분취소의 경우에도 주문한 지 30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주문번호를 클릭, 주문상세내역페이지에서 '주문 수정'을 클릭합니다. 주문 취소를 원하는 상품을 삭제하거나 수량을 수정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온라인 주문이 수정되거나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또한 주문 후 30분이 경과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매장에서 구매한 경우엔 매장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경우엔 앞서 말했던 주문 30분 내 사이트에서 주문취소하는 방법과 사이트반품이 있는데 일부 상품은 온라인에서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온라인몰에서 산 물건이라도 매장에서 반품이 가능한데 상품의 주문번호와 함께 상품을 갖고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을 방문하면 됩니다. 또한 구매한 물건이 온라인 반품이 되는 지 안되는 지 모르겠거나 직접 매장으로가기 귀찮다면 고객센터로 반품을 접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객센터(1899-9900)를 통해 반품을 접수 > 지정 택배사의 기사방문 > 상품수거 > 상품회수 완료 후 환불 처리의 순서대로 반품이 진행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반품접수를 꼭 먼저 해야한다는 것인데요. 반품 접수를 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택배를 보냈다면 그 상품은 반품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될까요? 보통 코스트코가 배상하지만 단순회원변심이 이유가 될 경우 일부상품의 비용은 회원 측에서 부담해야합니다. 일부상품에 대한 예시는 위의 이미지에서도 나와있듯이 1)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한 제품을 산간/도서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시 발생하는 비용, 2) 사다리차 이용시 발생하는 이용을 말합니다.

 

 

 

환불가능기한은 언제든지이나 TV, 컴퓨터, 아이폰, 카메라 등의 경우 배송완료 후 90일 이내에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에서는 교환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맞교환 역시 불가하며 상품을 환불하고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따로따로 진행해야 합니다. 반품 수거주소가 변경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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