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kcp 결제내역 확인/취소하는 법

by Decker 2021. 1. 7.
728x90
반응형



주로 인터넷 결제할 때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KCP는 NHN한국 사이버결제 주식회사입니다. 넥슨, 쿠팡, GS홈쇼핑 등 지급결제서비스를 담당하기도 하며 따라서 한 사이트(쇼핑몰 등)에서 결제를 했을 때 이용내역에 'KCP자동과금' 이라는 문구로 이체가 되기도 하는데요. KCP자동과금은 KCP측에서 사용자 명의의 카드를 자동으로 승인하여 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과금은 매월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요금을 청구하고 대금을 정산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기과금이라고도 합니다. 당연히 매달 나가는 돈이기 때문에 신경안쓰는 분들도 많지만 모르는 돈이 나갔다면 본인이 설정한 서비스가 맞는 지, 과금이 되지 않고 금액이 정확하게 빠져나갔는 지 정도는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특히 보험료나 고지서납부의 경우 나가는 돈이 많다보니 자칫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KCP 자동과금 내역을 보고 싶다면 KCP홈페이지를 접속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인데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KCP홈페이지 검색 > 메인 페이지 우측에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결제내역 조회페이지가 뜹니다. 어떤 결제수단으로 결제했는 지 클릭한 뒤 이에 맞게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 조회하면 간단하게 본인의 결제내역을 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전년도 1월1일부터 현재까지의 내역이 나오는데 이용일시, 이용금액, 가맹점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디에서 얼마가 정기적으로 빠져나가고 있는 지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제내역이 나오지 않는다거나 추가문의가 있다면 직접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도 문의사항 해결에 빠른 방안이 될 것 입니다.

 



 

KCP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8667이며 상담시간은 여타 다른 곳들과 같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유의할 점은 고객센터에서는 승인내역이 제대로 표시되는 지 안되는 지 등의 서비스 관련문의만 가능하고 자동과금 포함 결제내역 취소는 당시 결제한 카드의 카드사 혹은 금융기관을 통해 직접 해야합니다. KCP는 결제 대행 전자지불 서비스만 제공하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