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에이블리 입점, 고객센터 전화번호, 할인받는 법 등

by Decker 2021. 1. 8.
728x90
반응형

 

에이블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에이블리 입점, 주문취소, 할인 등 에이블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블리는 셀럽마켓 모음앱으로 소비자에 취향을 찾아주는 쇼핑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래머와 인플루언서 마켓 및 온라인 쇼핑몰이 한데 모아져 있는 곳으로 여성의류를 기점으로 최근엔 홈 인테리어, 핸드메이드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점점 그 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에이블리는 유튜버와 인스타그래머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먼저 에이블리 할인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에이블리는 첫 구매시 누구나 총 30,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상시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맨 처음 에이블리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 첫 구매하는 분들은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더불어 24시간 5% 할인 이벤트, 매일 더 많은 할인이 들어가는 '투데이 핫딜' 탭을 이용해서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요.

 

에이블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배송이기 때문에 쇼핑몰에서 따로 사는 것보다 여러 쇼핑몰을 한 눈에 보고 에이블리 앱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무엇보다 에이블리만의 가장 큰 할인혜택은 앞서 언급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텀이 정해져있진 않지만 간간히 유튜브에 에이블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많은 유튜버분들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이블리에서 살 수 있는 다양한 의상/소품 몇 가지를 보여준 뒤 각자만의 에이블리 비밀 할인코드로 평균 약 10% 정도의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한시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죠. 모든 품목에 제공되기 때문에 평소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원래 에이블리 앱 스타일 탭을 통해 할인코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최근엔 유튜브 에이블리 채널인 '에이블리 텔레비젼'에서 가장 빠르게 할인코드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할인코드가 일정기간만 제공되기 때문에 그 기간을 놓치면 더 이상 코드를 사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코드의 사용기한을 먼저 유념해두시길 바랍니다!

 

 


최근 에이블리 앱을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에이블리 관련 문의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에이블리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33-8021입니다. 에이블리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입니다. 카카오톡 '@에이블리_공식'을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고요. 앱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앱 내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배송기간은 각 상품마다 다르므로 상품 별 상세페이지에서 최근 1개월의 평균 배송일을 확인하고 주문하는 것이 좋고 마켓 별로 배송 일이 또 다르기 때문에 마켓 자체 배송 상품인 경우 마켓 홈 > 마켓 정보 > 배송 안내를 통해 참고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에이블리 직접 배송상품은 보통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3-7일 내로 보고 있고요. 급하게 상품을 배송받아야 한다거나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고 싶은 분들은 주문내역 > 주문상세 > 해당 상품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하는 것이 빠른 방법입니다. (배송 시 요청사항의 경우 택배기사님께 전달되는 글이기 때문에 상품문의/주소지 변경은 꼭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하고요!)

 

 

 

 

두번 째로, 입금했는데 주문이 취소된 경우는 정상적으로 입금 확인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로 24시간 뒤 자동으로 취소되는 시스템이기에 무통장입금시 특히 주문금액과 입금자 명이 일치하는 지 다시 한 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입금 금액은 에이블리 미확인 입금 게시판에서 관리되므로 고객센터를 통해 원하는 방법으로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입금 후 본인이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주문취소신청이 아닌 '주문취소완료' 후 환불이 되는 방식인데요. 무통장 입금인 경우 영업일 2일 내, 카드결제인 경우 영업일 3-5일 이내에 환불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반품접수 후 미회수 건인데요. 반품접수와 택배회수접수는 따로이기때문에 7일 내 고객센터에 전화해 택배 회수 접수 문의를 해야 합니다. 만약 택배회수접수를 했는데도 회수되지 않고 있다면 택배업체의 사정으로 지연이 되는 확률이 크다고 하는데요. 주말/공휴일 제외 3일이 지났는데도 택배회수가 안되고 있다면 역시 고객센터에 먼저 전화해서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판매자분들을 위해 에이블리 입점에 대해 알아보자면, 에이블리는 판매수수료가 0%입니다. 에이블리 입점 시 판매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로 작용하는 부분이죠. 또한 광고비가 없기 때문에 초보 판매자들이라고 해서 광고를 안한다고 해서 노출이 적게되는 경우 없이 많은 잠재적 소비자/고객에게 본인의 마켓이 노출됩니다. 처음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가장먼저 생각하게 되고 꽤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광고비에서 절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꽤나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에이블리라는 서버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용료를 매달 내야하는 데요.

 

 

 

 

이용료는 부가가치세(vat)포함 53,900원 정도입니다. 이를 제외하면 본인이 얼마나 매출을 올리느냐에 따라 버는 돈이 달라지기 때문에 마켓에 자신이 있거나 높은 매출을 올리는 분들이라면 매우 이득인 부분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에이블리는 무료배송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무료배송에 대한 부담은 판매자에게 있고요. 가격정찰제 역시 에이블리의 정책 중 하나로 판매자들이 지켜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에이블리에는 에이블리 파트너스와 에이블리 셀러스라는 두 가지 판매자 옵션이 존재하는데 에이블리 파트너스는 에이블리가 사입부터 C/S까지 관리해주는 구조, 셀러스는 판매자가 직접 관리하는 구조입니다. 에이블리 파트너스가 보기엔 편하고 좋아보이나 판매가나 마진, C/S관리를 직접 책정하고 관리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산은 한 달 기준, 매출의 10%를 익월 10일에 정산하며 셀러스의 경우 구매 확정된 주문 건을 기준으로 월 2회 정산, 상품결제금액 + 결제 수수료 + 공통프로모션지원금+배송비로 계산한 뒤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