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시청기록(검색기록) 삭제하는 법

by Decker 2021. 1. 2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보는 법과 시청기록(검색 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최대규모의 OTT(Over The Top)플랫폼이죠. 현재 한국 넷플릭스에서는 오늘 한국에서 콘텐츠 순위, 새로운 컨텐츠, 내가 찜한 콘텐츠, 인기 콘텐츠 등을 볼 수 있으나 최다검색어가 무엇인지는 바로 볼 수 없는데요.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바로보기 사이트를 참고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이라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플릭스페트롤은 체코 프라하에서 만든 스트리밍 서비스 랭크(rank)사이트로 넷플릭스 오늘의 TOP10을 비롯해 325개의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한 차트를 제공합니다. 

 

 

 

 

상단 이미지가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순위인데요. 검색한 날짜의 전세계 Top10 on streaming을 보여주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비롯해 HBO, 디즈니, 구글, 아이튠즈 등 다양한 스트리밍 사이트의 순위를 사이트별로 종합해서 어떤 콘텐츠가 주목을 받고 있는 지 보여줍니다. 크게 영화/드라마 부문으로 나눠져 있고요. 현재 넷플릭스 전세계 1위 영화 콘텐츠는 Outside the Wire(아웃사이드 더 와이어)이며 2위는 We can be heroes(위 캔 비 히어로즈), 3위는 Double Dad(더블 대드)이며 공개된 지 꽤 된 365days(365일)가 여전히 6위로 장기흥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디즈니에서는 최근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Soul(소울)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틀 전인 21년 1월 20일에 극장개봉을 했는데요, 판데믹으로 인해 얼어붙어있던 극장가에 힐링의 메세지를 전하며 다시금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이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도 좋은 영화라는 평을 받고 있죠.    

 

 

 

 

 

 

넷플릭스 쇼 부분 1위는 Lupin(루팡), 2위는 Bridgerton(브리저튼)입니다. 뒤를 이어 Bling Empire, Disenchantment, Night Stalker, The Queen's Gambit(퀸스 갬빗)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이 상당히 두각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최근까지 브리저튼이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었으나 괴도 루팡을 소재로 한 드라마 루팡이 1위를 차지했네요. 루팡은 현재 탐정소설, 추리드라마의 원조 격인 셜록과 비교되며 꽤 좋은 출발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모든 회차가 공개된 것은 아니니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TOP10을 보고 싶다면 가장 상단의 TOP 10 ON 옆의 버튼을 눌러 넷플릭스로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매일 순위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현재 어떤 콘텐츠가 가장 흥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알아보고자 하는 콘텐츠 명을 클릭하면 간단한 프로그램 정보와 함께 로튼 토마토 점수, 플랫폼 별 인기도(어떤 플랫폼에서 인기가 많은 지)가 오늘/이번 달/올해로 나눠서 볼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상단의 INFO에서 

 

 

 

 

 

넷플릭스 로고와 함께 TOP 10을 클릭해서 설정하면 국가별로 포인트 점수를 알 수 있습니다. 브리저튼의 경우 워낙 전 세계에서 두루두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특히 호주, 캐나다, 불가리아, 브라질 등의 국가에서 더욱 많이 검색/시청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 포인트는 179점이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보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넷플릭스 콘텐츠를 접했지만 그 동안 봤던 콘텐츠를 삭제하고 싶다면 넷플릭스 메인에서 로그인 한 뒤 '계정'에 들어갑니다. 타인과 프로필을 공유하고 있다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클릭 > 시청 기록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본인이 본 콘텐츠와 시청 날짜, 그리고 오른쪽에 버그/문제 신고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콘이 하나 뜨는데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본인이 본 모든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내려 맨 하단으로 내려간 뒤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시청기록(검색기록) 전체삭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보는법, 시청기록(검색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