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반지 손가락 의미, 위치에 따른 뜻(탄생석, 행운반지, 우정링 등)

by Decker 2021. 1. 21.
728x90
반응형

 

 

손가락 위치에 따른 반지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손가락 위치는 같아도 왼손과 오른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니 끝까지 잘 읽어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왼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왼손 엄지는 '성공'을 의미하며 검지는 '우정', 중지는 '인간관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사업이나 회사일 등에 있어 승진을 노린다던가 성공을 염원하고 있다면 왼손 엄지에 반지를 끼는 게 좋습니다. 검지는 우정에 관한 손가락이라고 했는데 중지 역시 인간관계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우정반지 손가락을 정할 때 검지 혹은 중지에 껴도 무방하겠습니다. 왼손 네번째 손가락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사랑'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약혼반지, 결혼반지, 커플링 등 사랑하는 사람과의 반지를 이 네 번째 손가락에 낍니다. 그리고 왼손 마지막 새끼 손가락은 '기회'를 의미합니다.

 

 

 

 

 

 

이어 오른 손을 보면 오른쪽 엄지는 '자유', 검지는 '희망', '꿈', 에너지'를, 중지는 '생각', '영감'을 의미합니다. 오른쪽 네 번째 손가락은 '통찰력', '정신력', '안정'을, 새끼손가락은 '소망'과 '소원'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자유로운 영혼이며 본인을 나타내고 싶은 분들은 주로 오른 쪽 엄지 손가락에 볼드한 반지를 많이 착용하는데 이는 솔로라는 뜻이 되기도 한다고 해요. 또한 미래에 대한 희망, 좋은 에너지를 원하는 분들은 오른쪽 검지에 반지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요. 생각이나 영감, 직감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중지 손가락은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오른손 중지에 끼는 반지는 일명 '행운반지'라고도 일컬어지며 그래서 인지 '탄생석 반지'를 끼는 손가락으로도 많이 착용된다고 합니다. 

 

 

 

 

정신의 안정, 평온 등을 원한다면 오른 쪽 네 번째 손가락을 추천하는데요. 심리적으로 초조하고 불안정한 분들에게 더욱 적합하다고 합니다. 오른 쪽 약지는 소망과 소원을 의미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오른손 마지막, 새끼 손가락에 반지를 껴보는 건 어떨 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결혼 반지가 왜 하필 왼손 네 번째 손가락인지에 대해 짚고 넘어가자면, 고대 로마인들은 특별한 혈관인 '베나 아모리스(Vena amlris)가 네 번째 손가락에 있고 이는 심장과 연결되어 즉 마음과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왼손 약지에 반지를 끼게 된 풍습이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왔다고 하네요. 모든 손가락에 반지의 의미가 있는 것도 고대 로마인들로부터 시작한 것이고요! 

 

 

 

 

반지가 시작과 끝이 연결된 동그란 모양인 이유도 약속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믿거나 말거나지만 열 손가락 모두 좋은 의미가 담긴 만큼 원하는 곳에 행운의 증표처럼 끼고 다녀도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반지 손가락위치, 손가락 위치에 따른 반지의 의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