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집/건물에 불나는 꿈, 불 끄는 꿈 해석.

by Decker 2021. 6. 26.
728x90
반응형

 

꿈에서 집이나 건물에 화르륵 불이 거세게 나는 꿈을 꾸면 무슨 일이 나는 건 아닐지 두려움부터 앞서게 되는데요. 사실 불나는 꿈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원하던 것을 이루는 소원성취, 신분상승 혹은 명예, 재물운을 뜻합니다. 이제 어디에서 어떻게 불이 났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겠는데요. 

 

만약 우리집에서 불나는 꿈을 꿨다면 사업을 포함해 본인이 계획하고 있던 일이 잘 풀리게 되고 이에 따라 금전운도 따라들어오는 운수대통함을 의미합니다. 우리집이 아닌 건물에 불나는 꿈 역시 비슷한 맥락으로 앞으로 더 나아감을 암시하고요. 

 

 

누가 이 불을 냈는지도 관건인데요. 내가 불을 냈다면 원하는 것을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고 그 결과 크나큰 성공을 이루게 됨을 말합니다. 하지만 내가 아닌 누군가가 내 집에 불을 내는 꿈이라면 그 누군가는 귀인을 의미합니다. 어려웠던 일에 도움을 받거나 기회를 제공받거나 물질적으로 도움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곳에서 우리 집(내집)으로 불이 옮겨붙는다거나 주위를 둘러보았을 때 사방이 불난리가 나는 어마어마한 불구덩이였다면 역시 반대로 길몽입니다. 다른 사람으로 인해 재물운이 트여 많은 돈을 벌 것, 본인 뿐 아니라 가까운 가족 혹은 친지까지 많은 재물을 얻게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아주 큰 불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꿈에서 내가 안절부절 좌불안석이었다면 이는 현재 고민하고 있는 일이 있으며 그 일이 잘 안풀려 걱정을 떠안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었는데 이를 끄는 꿈을 꿨다면 누가 그 불을 껐던지간에, 물이나 다른 것으로 껐던지간에 마찬가지로 잘 되던 일이 장애물에 부딪혀 어려워진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 불을 보고 무서워 도망가는 것 역시 현실의 내가 무언가 괴로워하는 것이 있음을 의미하고요. 만약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구경만 했다면 이는 승진, 출세 등을 의미해 흉몽이 아닙니다. 

 

비슷하지만 다른 꿈으론 불을 끄려는데 끝내 꺼지지 않고 더욱 활활 타오르는 꿈이 있습니다. 이는 애정운/결혼운을 의미합니다. 만약 갑작스레 문제가 생겨도 아주 잘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감을 의미하기에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몸에 불이 붙거나 불에 타 죽는, 꿈에선 식은 땀이 날 정도로 무서웠던 일이라도 꿈해몽적으로 보면 아주 길몽입니다. 평소 원하던 바를 이루거나 새출발을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반응형

댓글